(김장을 포기한 사람들)’이 증가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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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손‘김포족(김장을 포기한 사람들)’이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 | 홈플러스 홈플러스 온라인은 배추 가격 상승으로 예년보다 빠르게 김장을 준비하는 이른 ‘김장족’과 김장을 포기하고 대용량 김치를 구매하는 큰손‘김포족(김장을 포기한 사람들)’이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포기하는 '김포족(김장포기)'이 늘어나고 포장김치 판매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가을배추가 출하했지만 올해 배추 도매가가 예년 대비 20.
김장 핵심 재료인 배추와 무 가격이 천정부지로 뛰면서김포족이 늘고 포장김치 판매량이 상승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대용량 포장김치 매출이 눈에.
결정한‘김포족’도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대형마트 3사는 김장철을 맞아 포기당 2000원 미만의 배추 물량을.
구입하는‘김포족’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고 홈플러스는 설명했다.
지난달 농협이 운영하는 농식품 구독 플랫폼 ‘월간농협맛선’이 지난달 소비자.
이른바 ‘김포족(김장을 포기한 사람들)’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홈플러스가 분석한 온라인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달 절임배추 사전예약.
‘김포족’의 온라인 소비도 증가했다.
지난달 포장김치 매출은 전년 대비 25% 올랐는데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포장김치 중 중량이 가장 큰 10kg 상품의.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크게 오른 배춧값에 김장을 포기하고 포장김치를 사 먹는 이른바 '김포족'이 늘고 있다.
10일 홈플러스가 온라인 판매.
지난달까지 예년보다 50% 이상 높은 배춧값이 이어지면서 '김포족'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고 홈플러스는 분석했다.
연령대가 낮을수록 직접 김장하기보다.
본격적인 김장철로 접어드는 가운데 지난달 김치를 사먹겠다는‘김포족’(김장포기족)이 늘어나 대용량 포장김치 수요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필수 재료인 배추의 경우 예년보다 50% 이상 높은 가격을 형성해 포장김치를 사 먹는 김포족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고 홈플러스는 분석했다.
않는‘김포족’으로 돌아서면서 대용량 완제품 김치를 찾는 것으로 분석했다.
최근 3년간 10월 포장김치 인기 상품을 살펴보면, 작년과 재작년에는 소용량 김치가 상위권에 있었다.
본격적인 김장철이 시작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반면 올해는 10㎏ 포장김치가 상위권에 등장해 신규‘김포족’이 한 발 빠르게.
'김포족' 늘었다 배추·무 생산량 감소.
가격 더 증가 전망 정부·유통업계 '김장 지원' 총력.
작황을 지속해서 점검하며 단위 면적당 수확량 변동에 따른 생산량 전망과 가을무 수요 등을 고려해 수급안정 대책을 적시에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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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손 '김포족(김장을 포기한 사람들)'이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실제 홈플러스 온라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달 절임배추 사전예약 매출이 전년.
'김포족'의 온라인 소비도 증가했다.
지난달 포장김치 매출은 전년 대비 25% 늘었다.
특히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포장김치 중 중량이 가장 큰 10kg 상품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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